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컴퓨터 지지직 블루스크린 or 자동 재부팅 해결 nvlddmkm.sys

728x90

컴퓨터 사용 중 일 때(유튜브 or 게임 중) 스피커로 지지직 거리면서 블루스크린 현상이 있었어요.

시청 중인 동영상이 뚝뚝 끊기면서 스피커가 지지직거렸고 블루스크린 현상이 나왔어요

제가 나왔던 블루스크린 에러는 위와 같았습니다.

맨 아래에 nvlddmkm.sys 라는 에러코드?를 인터넷에 검색해 봤더니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문제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깔끔하게 포맷 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했습니다.

 

하지만 블루스크린 현상은 사라졌지만 자동 재부팅 현상이 나왔습니다.

 

 

제가 한 조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그래픽 카드를 인터넷으로 구매했고... 배송이 오기 전

2. 램을 지우개로 닦아줬습니다.
  > 동일한 현상을 겪으신 분 중 램을 지우개로 닦아줘서 해결 보신 분이 있었어요. (메인보드와 결합되는 아래 부분만)

3. 그래픽 카드가 배송오기 전까지 하루정도 사용해봤는데 자동재부팅현상은 사라지긴했습니다.

4. (그래도 이왕 그래픽 카드를 구매했으니...) 그래픽 카드 교체

 

1주일 정도 사용해 보고있는데 문제가 없네요.

저와 같은 현상이 있으신 분은 램 지우개로 한번 닦아보시고, 그래픽카드가 오래되셨다면 교체해보세요!

728x90
반응형